하루하루 콘텐츠 기록하기/드라마

[드라마] 더 보이즈 시즌3 The Boys season3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 2022

dont-doze-off 2024. 6. 20. 22:28
  • 적과 똑같은 존재가 된다는 것
  • 닮고 싶지 않은 사람을 닮지 않기 위해는 큰 노력이 필요하다. 
  • 아버지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의 모임을 하나 만들어… 

드라마 <더 보이즈> 시즌3 포스터 / 출처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더 보이즈 시즌3 The Boys season3, 2022

  • 출시 : 2022. 06. 03
  • 국가 : 미국
  • 장르 : 액션, 코미디, 범죄, SF, TV드라마
  • 등급 : 19세 이상 관람가
  • 감독/극본 : 에릭 크립키 
  • 출연 : 칼 어번, 잭 퀘이드, 안토니 스타, 에린 모리어티, 도미니크 맥엘리곳, 제시 T. 어셔, 라즈 알론소, 체이스 크로포드, 토머 카포네, 카렌 후쿠하라, 네이선 미첼, 콜비 미니피, 클라우디아 도미트, 젠슨 애클스 등
  • 채널 : Amazon Prime Video 
  • 오리지널 : Amazon Prime Video 
  • 에피소드 : 8개
  • 로튼토마토 : 신선도 98%, 팝콘 75%

 

작품 소개

‘더 보이즈’ 자경단이 미친 슈퍼히어로들의 부패를 처단하려 한다.

출처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어요.

 

 

시즌 3 아주 행복하게 시작한다. 휴이는 뉴먼의 정체를 모른 좋은 동료 사이를 맺으며 히어로 사무국에서 일한다. 불량 초능력자를 검거하는 역할을 하는 곳이다. 라이언은 홈랜더에 대한 불안함을 가지고 매들린과 살고 있다. 부처는 라이언을 부탁한다는 베카의 말을 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톰프런트의 진실이 대중에게 알려지자 홈랜더의 지지율은 급락한다. 보우트는 홈랜더와 스타라이트 공동 리더 체제로 이들의 위기를 헤쳐가려 한다. 그리고 이번 시즌에서는 컴파운드 V 24시간 버전인 V24 등장한다. 인간이 약을 맞게 되면 24시간 동안 초능력을 가질 있게 된다. 메이브와 부처는 비밀리에 홈랜더를 죽일 있는 무기를 찾고 있다. 이때 메이브는 문제 해결의 능률을 올리기 위해 부처에게 V24 준다. 그리고 에피소드 1에서 휴이는 뉴먼의 정체를 알게 된다.

 

 

 

 

- 뉴먼은 초능력자예요 머리를 터트린 건 뉴먼 짓이었어요.
- 뭐라고?
- 그리고 뉴먼은 스탠 에드거의 딸이나 다름없고요. 난 지난 한 해동안 인생을 허비한 거예요. 정당한 방법으로 보우트와 싸울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전부 거짓이었어요. 놈들을 무너뜨리려면 수단 방법을 가리지 말아야 해요. 당신 방식대로 해야 한다고요.

 

뉴먼이 초능력자임을 알기 전까지, 휴이는 이 평화로움을 지키기 위해 몸조심을 한다. 애니가 홈랜더 곁에 있는 것을 걱정하고, 본인은 부처와는 다른 방식으로 잘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뉴먼의 정체를 알고 난 뒤 자신이 바보 같은 짓을 한 것 같아 절망한다. 그러면서 부처의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게 된다. 그는 애니가 홈랜더를 두려워하며 세븐을 그만두고 싶다고 자신에게 말할 때도 지금은 때가 아니라며 조금 더 그곳에서 자신을 도와달라고 한다. 휴이는 부처처럼 생각하고 행동했고, 애니는 실망했다. 이런… 멍청한…

 

 

 

 

난 실수를 저지르지 않아요. 난 여러분과 똑같지 않습니다. 난 더 강하고, 더 똑똑하고… 난 너희보다 우월해. 우월하다고!
난 매일 사과나 하며 빌빌거리고 돌아다니는 울보가 아니야! 왜 날 그렇게 만들려고 하는 거지?
사람들은 내 평생 날 통제하려고 했어. 내 전 생애에 걸쳐 부유한 사람들, 힘 있는 사람들이 내게 재갈을 물리고 날 지워 버리려 했지.
날 무력하고 순종적인 꼭두각시로 만들려 했어. 그거 알아? 놈들은 성공했어. 내가 그러도록 허락했으니까
그리고 말이야. 놈들이 날 통제할 수 있다면 장담하는데 너희도 통제할 수 있을걸. 너희가 눈치채지 못했을 뿐 이미 통제하고 있지.
이제 지긋지긋해. 사과하는 것도, 내 능력 때문에 핍박받는 것도 지긋지긋해. 너희 사람들은 내 존재와 능력에 대해 그리스도께 감사해야 해. 너희는 내가 필요하니까! 너희를 구원해 줄 내가 필요하다고! 그렇잖아. 그럴 수 있는 존재는 나뿐이니까. 내가 진정한 영웅이지. 내가 진정한 영웅이야.

 

사실 오래 참았다고 생각했다. 홈랜더는 스톰프런트 사건 이후 지지율이 떨어지고, 여기저기에서 스톰프런트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느라 이미 인내의 한계치에 도달한 상황이었다. 그리고 자신의 연인이었던 스톰프런트까지 자살한 상황이었다. 그는 이상 참지 못했다. 대중 앞에서 자신의 진짜 모습을 드러냈다. 그리고 연설 이후 그는 러스트 벨트 백인 남성 지지율이 44% 상승했다. 참고로 지역과 인종은 트럼프 대선 당시 그에 대한 지지가 높았던 곳이다. 홈랜더는 자신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러면서도 내면의 불안함은 잦아들지 않는다. 사랑받고 싶다는 열망은 없어지지 않았다.

 

 

 

 

메이브는 부처와 함께 홈랜더를 죽일 무기를 찾는다. 무기의 키는솔저보이’. 솔저보이를 죽일 있는 무기라면 홈랜더를 죽일 있을 거라 생각한 그들은 솔저보이의 죽음에 대해 조사하기 시작한다. 조사의 끝에는 메를린이 있었다. 냉전 시기 대규모의 공격을 준비하고 있을 , CIA 지원하기 위해 페이백이 배치된다. 페이백은 솔저보이를 리더로 히어로 그룹이다. 그들은 세븐 이전에 가장 유명했던 히어로 그룹이었다. 인간에게 전쟁은 무섭고 두려운 일이었지만, 페이백에게는 다른 놀이거리처럼 가볍게 행동했다. 페이백의 행동으로 적에게 발각되었고, 그때 전투로 솔저보이는 죽었고, 러시아로 시체가 옮겨졌다. 페이백이 CIA 배치될 , 메를린과 애드거가 함께했다.

 

그들은 솔저보이를 찾기 위해 러시아로 떠난다. 그때 부처와 휴이는 V24 투약한다. 그곳에는 러시아인들에게 생체 실험을 당하고 있던 솔저보이가 있었다. 그들은 솔저보이를 놓쳐버린다. 과정에서 키미코는 상처를 입게 된다. 키미코는 그때의 상처로 초능력을 잃게 되고 행복해한다. 키미코와 프렌치의 행복한 시간은 길지 않았다. 러시아에서 일을 크게 만든 것에 대한 댓가로 프렌치는 니나에게 납치된다.

 

솔저보이는 예전 연인을 찾아간다. 그것을 예상한 더 보이즈는 미리 그를 기다리고, 그가 그녀를 죽인 뒤 협상을 한다. 솔저보이의 예전 동료를 찾게 해 줄 테니 홈랜더를 같이 죽이자. 딜. 그렇게 솔저보이와 더 보이즈의 동맹이 시작된다. 휴이가 살인자 솔저보이와의 동맹을 말하고, 그 과정에서 V24를 투약했다는 사실까지 알게 된 애니는 그에게 실망하고, 그녀의 실망은 계속되었다. 솔저보이의 동료를 처리하다 그의 실수로 많은 인명이 죽는 사고가 벌어지게 된다. 애니와 MM은 더 이상 더 보이즈와 함께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세븐 탈퇴와 사고의 진실에 대해 말한다.

 

 

 

 

사랑하는 애니 어려운 부탁이란 거 알아.
난 전에는 V가 싫었어. 내가 선택한 일이 아니었으니까. 하지만 이번엔 내 선택이야. 그게 중요하다고 생각해.
난 내가 겪는 문제들이 V 때문이라고 원망했어. 하지만 그건 사실이 아냐.
V는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아 그걸 누가 쓰느냐가 문제지.
난 내 능력으로 좋은 일을 하고 싶어. 내가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싸우고 싶어. 내가 싸우지 못한 탓에 프렌치를 잃을 뻔했어. 다신 그런 일을 겪고 싶지 않아.

 

키미코도 니나에게 납치당한다. 능력을 잃은 키미코는 어렵게 어렵게 프렌치와 자신을 지켜낸다. 그리고 애니에게 다시 컴파운드V를 구해달라고 말한다. 키미코는 능력이 없어져 행복했지만,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 다시 능력을 가지기로 마음먹었다. 시즌 3에서는 다양한 사람이 다양한 이유로 컴파운드 V 사용한다. 진실을 알기 위해, 적을 무너뜨리기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해키미코의 말처럼 V 문제가 아니라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문제일까? 이런저런 이유를 말했지만, 결국 개인과 개인이 사랑하는 사람의 안녕을 위한 선택인데 그것을 선악으로 구분할 있을지는 모르겠다.

 

 

 

드라마 <더 보이즈> 시즌3 다이다이 / 출처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여러 진실을 알아가며 홈랜더가 솔저보이의 자식이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아엠 유어 파더.” 사실 때문에 뭐가 엉켜 버리는 건가 걱정했지만, 생각보다 솔저보이는 냉정한 히어로였다. “내가 키웠으면 이렇게 키웠다 홈랜더를 나무랐다. 이런솔저보이는 보우트의 건물에서 초능력을 발휘하려던 차에 메이브가 그를 안고 창밖으로 뛰어든다. 그렇게 시즌 3 사건이 마무리되었다. 메이브는 보이즈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지고, 평범하게 살아가기로 한다. 그리고 V24 많이 사용한 부처는 불치병에 걸린다.

 

 

시즌 3 시작은 미약했지만 끝은 보이즈답게 마무리되었다. 홈랜더는 라이언과 함께 뉴먼의 집회에 참석하고, 라이언에게 쓰레기를 던진 사람을 레이저로 갈라버린다. 그래. 이게 보이즈다.

 

 

시즌 3는 여전히 자극적이고, 많은 사회 이슈를 담고 있었다. 이야기가 너무 길어져 모두 다 담지는 못했지만, 에이트레인의 인종차별 이슈나 딥의 종교 이야기를 비롯해 작품 곳곳에서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다루고자 한 것이 느껴졌다. 다만, 시즌 1과 2에 비해 이야기가 너무 산만하고 분산된 느낌이었다. 시즌 4에서는 조금 더 명확하고 단단한 메시지를 전달해 주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