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콘텐츠 기록하기/드라마

[드라마]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15 : 에피소드 11 승자의 게임

dont-doze-off 2024. 5. 1. 22:44
  • 고통스럽지만 정직하고 근사한 삶
  • 불완전한 순간까지 맑은 정신으로
  • 또렷하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살아가고 싶다.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 15> 포스터 / 출처 : ABC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 15

  • 편성 : 2018. 09. 27. ~ 2019. 05. 16 
  • 국가 : 미국
  • 장르 : 드라마 / 메디컬
  • 출연 : 엘렌 폼페오, 저스틴 챔버스, 챈드라 윌슨, 제임스 픽켄스 주니어, 케빈 맥키드, 제시 윌리엄스, 카테리나 스콜손, 카밀라 러딩턴, 켈리 매크리리, 지아코모 지아니오티, 킴 레이버 등
  • 채널 : 디즈니 플러스
  • 에피소드 : 25개

 

작품 소개

시애틀 대형 병원을 무대로 주인공과 동료들의 직업 정신과 성장, 그리고 연애를 다룬 메디컬 휴먼 드라마

출처 : 다음


 *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어요.

 

 

 

‘콘텐츠 리뷰를 매일매일 꼬박꼬박 정리하겠다’ 마음을 먹은 후 내가 생각보다 콘텐츠를 소비량이 많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2주 정도 정리를 하니 이제 뭘 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다. 사실 요즘 가장 많이 보는 작품은 <그레이 아나토미>이다. 언젠가 이 작품도 정리해야 생각했는데 현재 진행형의 미드이고 곧 시즌 20이 나오는 상황에 이걸 한 번에 정리하는 건 너무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그냥 지금부터라도 인상 깊었던 에피소드에 대한 리뷰를 남겨볼 계획이다. 아마 순서가 엉망진창이겠지만, 그래도 순간순간의 기록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레이 아나토미는 이제 시즌 20 방송을 앞두고 있다. 처음 그레이를 봤을때의 내 나이도 기억이 안 난다. 시리즈가 길기도 하고, 중간중간 팬들의 마음을 갈기갈기 찢기로 유명한 드라마라 꾸준하게 보는 게 쉽지 않았다. 그냥 ‘언젠가 봐야지’라는 생각에 때를 보다 작년 말 즈음 다시 시작했다. 그리고 이제 시즌15다. 그리고 곧 시즌20이 나온다. 시간 날 때나 볼 거 없을 때 보는 작품이라 또 이게 끝나면 헛헛할 것 같지만.. 빨리 끝내고 싶기도 하다. 사람이란. 

 

시즌 15 리뷰를 찾아보면 생각보다 안좋은 의견이 많다. 이해한다. 그레이 아나토미 팬들이라면 모든 걸 이해할 수 있지… 그들도 힘들었을 거라 확신한다. 그런데 나는 시즌 15가 되니 갑자기 재미있어졌다. 사랑하는 캐릭터들이 떠나고 새로운 캐릭터가 들어오면서 마음을 잡기 힘들었는데 이제 그것도 익숙해진 것 같다. 난 미래에 있는 사람이라 이 캐릭터들도 언젠가 떠날걸 생각하니 문득문득 마음이 아프다.

시즌 15의 에피소드 중 <11 : 승자의 게임>을 보고 많은 생각을 했다. 내가 요즘 가진 걱정들과 삶의 방향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 봤다.

 

 

 

고통스럽지만 정직하고 근사한 삶이었는데

너랑 함께 하지 못해서 아쉬워 

 

 

대처와 그레이의 대화 중 대처의 대사이다. ‘고통스럽지만 정직하고 근사한 삶’ 대처의 인생은 정말 저 말 그대로였던 것 같다. 첫 결혼이 실패로 끝나고, 새로운 사랑을 만나 행복한 가정을 꾸렸다. 사랑하는 이들을 잃고 자신을 잃을 뻔했다. 그리고 또다시 묵묵히 살아갔다. 그리고 그 인생에 오롯이 그레이는 없었다. 문득문득 그녀가 있었지만 그는 그녀에게 다가가기도 밀어내기도 했다. 그리고 적어도 그 끝은 저 이야기와 함께 그레이 손을 잡았다. ‘고통스럽지만 정직하고 근사한 삶’이라는 이 대사가 참 좋았다. 완전히 행복한 인생은 없다. 나만의 삶의 방식으로 살아가며 행복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삶. 나는 그런 삶을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 15> 중 한 장면 / 출처 : ABC

 

술을 끊어서 정말 기뻐요

무섭고 짜릿한 순간을 맑은 정신으로 느낄수 있으니까요

불완전한 순간도요



아멜리아의 이야기다. 어려운 수술을 마치고 온 아멜리아는 행복한 얼굴로 저 이야기를 한다. 아멜리아의 인생도 정말 엉망진창이지만 점점 또렷하게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고 멀쩡하게(?) 살아가고 자 하는 그녀를 보면 응원하고 싶어 진다. 얼마 전 나는 술을 끊겠다고 다짐했다. 살면서 절주 다짐은 몇 번이고 했지만 금주는 처음이다. 그런 내가 금주를 마음먹게 된 대는 아멜리아의 이야기와 같은 이유였었다. 맑은 정신으로 내 인생을 살아가고 싶었다. 또렷하고 취하지 않은 상황에서 내 인생을 걸어가고 싶었다. 이런저런 생각이 많아지는 상황에서 저 장면을 보니 내 선택을 더 오래 지키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레이 아나토미는 문득문득 나의 인생을 돌아보게 만든다. 작품이 가진 가장 큰 힘이 아닐까 생각한다. 인생이 뭔지, 친구가 뭔지, 사랑이란 뭔지 인생을 살아가면서 내가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과 답을 함께 하는 작품인 것 같다. 아직 시즌 20까지 멀었다. 힘내야지!

 

반응형